게임 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김세정,DJ소다,정혜인 모델 등장! 스테리테일 리뷰

miha2 2020. 9. 6. 22:26

안녕하세요 미하입니다.

 

4399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게임 스테리테일이 지난 13일 정식 출시를 했습니다. 8월 출시 예정 모바일게임 에서 소개해 드렸듯이 요괴와 모험을 함께하는 MMORPG 입니다. 귀엽고 이쁜 그림체 덕분에 많이 기대가 되었던 게임 입니다. 그럼 스테리테일이 어떤게임인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리테일

배급 4399코리아
심의등급 12세 이상 이용가
장르 MMORPG
공식 공식사이트/ 공식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스테리테일 모델

스테리테일의 모델은 3명입니다. 왼쪽부터 DJ소다, 구구단의 김세정, 배우 정혜인!! 한명한명 다 유명하신 분들인데 이렇게 세분을 한꺼번에 모바일 게임에서 볼 수 있다는것이 매우 신기했습니다. DJ소다, 김세정, 정혜인 이 실제로 플레이 하고 있다고 광고하는 스테리테일!!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캐릭터 생성

캐릭터는 여자캐릭터, 남자캐릭터가 있고 커스터마이징은 헤어 의상 장신구의 색 정도만 바꿀 수 가 있네요. 캐릭터의 의상은 첫충전, 이벤트, 신장비로 바꿀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처음 시작을 하게되면 특이한점이 보입니다. 스토리진행이 마치 SNS 보내 대화를 하는듯한 진행입니다. 여러가지의 MMORPG 형식의 게임을 해봤지만 이런형식의 진행은 처음 보는것 같아 굉장히 참신하게 느껴졌습니다.

 

전투중 스킬 이펙트도 꽤나 화려합니다. 물론 저는 대부분 자동전투로 진행 하였지만 전투화면을 보고만 있어도 재미있었습니다. 스킬 뿐 아니라 게임의 성장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메인퀘스트와 수미요계 퀘스트를 깨다보면 어느세 레벨이 올라 있어 루즈한걸 싫어하시고 빠른성장, 육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메인퀘스트만 반복하여 질릴수 있지만 레벨을 올릴수록 일일 이벤트가 많아지기때문에 재미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는 것만으로 강해지는게 아니라 수미요계를 통해 같이 다니는 요괴를 진화시키던가 경지상승, 보스를 잡아 장비를 얻어 강화 등으로 전투력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련을통해 가만히 두어도 꾸준히 수련보상을 주니 이것또한 성장의 발판이 됩니다.

레벨을 올리다보면 날개, 신병, 법보, 펫이 열리게 되는데 당연히 강화를 하면 전투력이 증가하겠죠? 강화재료는 대부분 테딜상점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명성상점이나 충전으로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성장 후 PVP 콘텐츠를 즐기기위해 결투를 들어가봤습니다. 특이하게도 전투를 다 볼수도 있지만 스킵버튼도 있어 누르면 바로 전투가 끝나고 결과창으로 이동합니다. 루즈한걸 피하기 위한 기능을 만들어 준것 같네요.

광고에서 나왔던 무료 10연 뽑기 입니다. 무료 10연 뽑기만 하면 좋은 장비 펫이 나와 랭킹1등을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뽑아봤지만 좋은건 안뜨더군요. 기대했었지만 아쉬운 감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운이 좋으신 분들을 뽑으실수도 있겠지만 제가 운이 안좋았는지 뽑히지는 않았습니다. 한편으로 저 장비와 펫만으로 1등을 찍을수 있을까 라는 의문점만 남긴채 보물찾기를 떠났습니다.

150 레벨이 되면 전직을 할 수 있지만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전직에 대한 로망이 적은 편입니다. 걷으로는 달라지는것은 없지만 전투력과 스킬이 하나 둘씩 풀리기 시작합니다. 

 

다른 콘텐츠로는 결혼 시스템이 있네요. 하객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생각보다 짜임새있게 잘 만들었습니다. 가운데의 자막발송으로 축하메세지를 전할수도 있고 선물상점으로 꽃을 선물 할수도 있습니다. 가운데의 성황도가 어느정도 차면 웨딩캔디가 떨어지는데 웨딩캔디를 주으면 사랑의 결정을 줍니다. 사랑의 결정은 나중에 인연시스템의 키즈레벨을 올릴때 필요하니 꼭 모아두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웨딩캔디는 한번에 6개를 주울수 있는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MMORPG 스테리테일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원한 전개때문에 어느정도 즐길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초반에는 어느정도 메인퀘스트만 진행하기 때문에 지루하지만 나중에는 더 재미있어지기때문에 잘 기다린다면 재미있게 즐기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