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블레스 모바일 리뷰와 종족별 클래스

miha2 2020. 9. 30. 21:39

안녕하세요 미하입니다.

 

지난해 2월부터 개발이 시작되어 이번년도 3월에 출시된 게임 '블레스 모바일'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1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개발된 게임이 어떤식으로 만들어 졌을시 너무 기대가 됩니다.

 

블레스 모바일

배급 조이시티
심의등급 15세 이상 이용가
출시일 2020년 3월 31일
공식 공식사이트/페이스북/공식카페

조이시티와 조이시티 자회사인 씽크펀이 함께했고 그래픽에 대해서 자신이 있다고 했는데 타이틀 화면만 봤을때는 매우 만족스러 웠습니다.

 

인게임

4가지의 종족이 있고 각 종족마다 클래스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원하시는 클래스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종족확인을 해야 합니다. 정리한 종족별 클래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이비츠 버서커,레인저,가디언
판테라 버서커,레인저,가디언
마스쿠 가디언,팔라딘,메이지
아쿠아엘프 가디언,팔라딘,메이지

게임 내부로 들어가서 튜토리얼 진행하면서 느낀거지만 타격감이 좋습니다. 화면 진동이나 이펙트가 타격감을 더 좋게 만들어 준 것 같네요

 

개발진들이 스토리에 힘을 쓴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 스토리들을 좋아하다보니 더 정감이 가고 몰입감이 있었습니다.

 

튜토리얼이 끝나자마자 제게 보여진 창은 길드가입 창이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30레벨이 될 때까지 길드의 기본 콘텐츠들을 체험해볼 수 있고 30레벨이 되면 초보자 길드를 졸업하게 되는데 졸업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길드창에 들어가보면 확인 할 수 있듯이 GM이 길드장 입니다. 물론 정식 길드는 아니지만 초보자 길드 안에서 정보전달도 가능하고 길드 콘텐츠도 체험 할 수 있다니 굉장히 좋은 시스템 인것 같습니다.

3월 13일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무기와 방어구 뽑기는 절대 없다 - 블레스 모바일에서는 장비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고, 최고 등급인 '전설'까지 논스톱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보통 아이템 강화를 진행할 때 장비가 파괴되어버리는 게임이 있는데, 블레스 모바일에서 는 아이템이 소실되는 일은 절대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말을 했었는데 확실히 무기와 방어구는 없었지만 펫 장비나 장신구 뽑기는 존재하긴 했습니다. 물론 거짓말 한것은 아니지만 어쩔수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블레스 모바일은 개인적으로 캐릭터의 성장이 느린편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스토리를 다 읽다보니 느린 걸수도 있지만 빠른성장, 스킵, 자동퀘스트 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부적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원한 타격감과 화려한 그래픽 스토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이네요

 

 

끝으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좋은 그래픽 스토리 전투 장면등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만든것 같습니다. 블레스 모바일은 자주 업데이트만 한다면 좋은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