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라그나로크 오리진 리뷰와 초반운영 논란

miha2 2020. 9. 27. 21:17

안녕하세요 미하입니다.

 

라그나로그 오리진은 7월7일 오픈했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한때 높은 순위에 있었지만 금방 순위에서 떨어졌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어떤 게임이고 왜 빠르게 순위에서 떨어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배급 그라비티
출시일 2020년 7월 7일
심의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사이트 공식사이트

 

우선 청소년 이용불가게임입니다. 어째서 청불게임이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예상을 해보자면 게임내의 사행성의 비중이 크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을 할때에 커스터마이징은 헤어스타일,표정 정도밖에 바꾸질 못하네요 캐릭터의 닉네임은 직접 설정하실수도 있고 저처럼 주사위를 돌려 랜덤으로 설정하실수도 있습니다.

 

라그나로그 오리진의 그림체를 보면 귀여운 그림체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이 꽤 훌륭하고 설정에서 30프레임과 60프레임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의 스토리는 굉장히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알게모르게 게임이 불친철 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퀘스트 진행중 채집이나 대화버튼 설정버튼이 잘 안보였습니다. 물론 잘 숨겨진 덕분에 화면이 깔끔합니다. 한번 익숙해지면 더 간소화된 버튼을 더선호할 수도 있겠습니다.

 

1차전직은 레벨10때 할 수 있고 직업은 소드맨,매지션,어콜라이트,씨프,아처,머천트가 있습니다. 무과금 분들에게 추천하고싶은 직업은 매지션,아처,소드맨 입니다. 딜뽕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지션 빠른 공격속도를 원하시면 아처 딜탱을 다 잡겠다 하시면 소드맨을 하시면 됩니다.

 

초반 스텟 분배 방법은 매지션은 DEX30에 올INT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아처는 자동분배를 하시거나 AGI 와 DEX를 1:1 분배하시면 됩니다. 소드맨은 DEX 20을 먼저 찍고 나머지 올 STR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니 성우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쓴게 느껴졌습니다. 스토리 하나하나 지나갈때마다 성우분들의 대사가 들려서 좋았던것 같네요.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빠르게 몰락한 이유는 초반 운영이 좋지 않았던 것에도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7월7일에 오픈하면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불평이 엄청 많았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유저들이 특정맵에 갇혀 2시간이상을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연출되고 게임사는 공지 하나 올리지 않았습니다. 4시간이 지난후에야 알아보겠다고 공지했고 2시간이 더 지나서야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레벨은 백섭이 되었고 진행했던 퀘스트들은 다시 할수도 없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초반 운영이 이상한데 플레이어들이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수가 있었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러한 이유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떠난것 같습니다. 운영진들이 초반에 조금 더 게임에 신경을 써주었으면 지금도 흥행하고있는 게임중 하나가 되어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초반 운영으로 인해 몰락한 게임이지만 운영만 잘 된다면 재미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반응형